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지난 회의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휴가 보내기

회의주제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휴가 보내기
주최자 전세호
일시 2020-08-13 10:00:00
장소 전북 완주군 소양면 신교리 753
회의를 통해
나온 이야기
비대면여행지, 언택트, 가까운곳, 방역수칙철저
코로나19로 건강과 생존이 위협받는 요즘, 여름휴가철이 맞물리면서 바짝 긴장이 되지 않을 수가 없다.
여름휴가를 과감히 포기해야 하나 싶다가도 덥고 습한 날씨에 식구들과 밀폐된 집안에만 있기도 짜증스럽다.
그래서 이 자리를 통해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내는 방법을 서로 공유해보고자 한다.

1. 최대한 사람이 적은 비대면 여행지를 고르자- 요즘 '언택트'라는 단어가 많이 들린다. 코로나 유행으로 새로 생긴 신조어같은데 un + contact 를 줄인 말로 사람간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것을 말한다고 한다. 여행지로 말하자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산속이나 작은 바닷가 등이 될 것이다. 이런 여행지를 최대한 물색해보자. 노지캠핑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이 모이는 캠핑장이 아닌 물도 전기도 없어 불편하지만 하루쯤 진짜 자연에서 오붓하게 즐기는 노지캠핑 좋을 것 같다.
2. 당연히 대중교통은 이용하지 않아야 한다 - 여행지에 갈 때는 자차로 가야 한다.
3. 여행지로 가는 길에 휴게소나 식당에 머무는 걸 최소화하자- 너무 먼 곳으로 가지 말되 꼭 멀리가야 한다면 도중에 휴게소나 식당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도 철저히 해야 할 것 같다. 다행히 우리 완주군에는 차로 한시간 이내의 거리 내에 사람이 몰리지 않는 좋은 여행지나 자연들이 많은 것 같다.
4. 발열이나 호흡기증상이 있는 경우는 과감히 여행을 포기하자 - 언론에서 보면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제주도여행을 한 후 확진이 되어서 관광지의 상인들에게 엄청난 피해와 손실을 입힌 경우가 종종 있었다. 답답하다고 나선 여행이 여러 사람에게 민폐가 되지 않도록 조금만 증상이 있어도 여행은 포기하자.
5. 방역수칙 철저히 지키기 - 당연한 사항이지만 너무 중요해서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및 손소독, 거리두기 2m 이상, 기침예절, 발열체크 등 정부가 강조한 대국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자.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