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지난 회의

완주에서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회의주제 완주에서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주최자 정아름
일시 2023-12-18 10:30:00
장소 전북 완주군 봉동읍 낙평남북로 18 (낙평리, 봉동광신프로그레스2단지아파트) 204동 204호
회의내용 참가자들은 서로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나요?
지난 방학기간을 거슬러 보며 어떻게 보내 왔는지 공유해봅니다.
여름보다 겨울방학이 기간이 긴 탓에 유독 이번 겨울 방학은 어떻게 보낼지 논의해 봅니다.
자녀의 연령대는 3세~10세 기준으로 풍성하게 방학을 보낼 방법을 찾아봅니다.
특별히 우리 지역 완주에서 유익하고 행복하게 추억 할 수 있는 방학을 보낼 방안을 이야기해 봅니다.
회의 결과의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해주세요!
완주군은 3개 읍(삼례읍, 봉동읍, 용진읍)과 10개 면(경천면, 고산면, 구이면, 동상면, 비봉면, 상관면, 소양면, 운주면, 이서면, 화산면)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의 특색에 맞게 아이들이 갈 만 한 곳을 논의해 보았습니다.
완주군에는 읍,면 마다 도서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열리는 겨울특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참여해서 아이들에게 도서관을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합니다.
봉동읍에 전라북도교육청 꿈채움 도서관이 12월 23일에 재개관을 하게 되어서 도서관 이용을 해보도록 합니다.
겨울에만 할 수 있는 놀이로 논두렁 얼음 위 추억의 썰매를 타봅니다.
완주에서는 동상면에 밤티마을에서 겨울썰매를 탈 수 있습니다.
1인 3000원(24개월 무료)으로 썰매를 탈 수 있으니 아이들과 꼭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실내놀이터를 이용해봅니다.
완주에서는 놀토피아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놀토피아는 언제가도 즐겁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가본 가정도 있고 놀토피아만 가기에는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놀토피아 인근에 어린이 안전교육 종합체험관이 생겨서 무료로 안전 관련하여 어린이가 체험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완주군에는 공동육아나눔터가 2곳 있는데 용진읍과, 삼례읍에 있습니다.
용진공동육아나눔터는 장난감 대여 및 놀이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용진공동육나나눔터 인근에는 복합문화지구 누에가 있어 미술관 관람, 채워가는 미술관, 꿈꾸는 누에 놀이터 등 아이들이 문화 예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삼봉공동육아나눔터는 장난감 대여는 불가하지만 볼풀장, 미끄럼틀, 장난감놀이 등 놀이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있는 키즈카페 봉동읍-하이방방, 삼례읍-키즈다쿵 시설을 이용합니다.

주변의 가까운 산을 등산하며 체력을 길러 봅니다..
완주는 산과 강이 어우러져 있어 멀리가지 않아도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는 대둔산에서는 케이블카도 탈 수 있고 멋진 경치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봉동읍에는 봉실산이 있고 구이면에는 모악산도 있습니다.
경천면에 화암사라는 사찰이 있는데 이 사찰을 가기 위해서는 약 20여분 산 길을 올라가야만 볼 수 있습니다.
등산도 하고 지역 내 문화재도 방문 해 볼 수 있는 좋은 곳이라 추천을 해 봅니다.

회의를 하면서 '에이든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 도서를 추천 받았습니다.
도서 속에는 유아부터 초등 교과를 연계한 지역별 추천 여행지가 담겨 있었습니다.

도서에 완주군은 놀토피아, 대아수목원, 삼례문화예술촌, 송광사, 산속등대, 대둔산 케이블카 이렇게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막상 지역 내 에서 아이들과 어떻게 유익하게 보낼 수 있을지 논의하면서 많은 안타까움과 약간의 심각성,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완주군이 아동친화도시로 알고 있고 아이들 키우기 좋은 완주, 머무르고 싶은 완주가 되어보길 간곡히 바래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