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지난 회의

(비대면)만화동화가 득일까?실일까?

회의주제 (비대면)만화동화가 득일까?실일까?
주최자 김영희
일시 2020-10-05 14:00:00
장소 전북 완주군 이서면 출판로 25 (갈산리, 혁신도시 에코르 1단지 아파트) 105동2005호
회의를 통해
나온 이야기
(비대면)만화동화가 득일까?실일까?
만화동화를 많이 보는 시기가 되어서 그런지 만화동화만 끼고 사는 아이들이다.
아이가 가지고 있는 순수함 그리고 창의력을 키우기위해서는 동화책을 읽어야한다고 생각하는 부모들인데... 한편으로 다른책을 읽지않으면 그거라도 읽어하는 생각도 한편으론 들기도한다.
만화동화를 동화를 봄으로써 아이들이 창의력이 적어지는게 없잖아 있는 부분이다.
짧은 글을 읽으면서 생각을 하기보단 그림으로 웃고 넘어가기가 일쑤이다.
아이들의 의견을 물어봤을때, 아이들은
만화동화를 보면서 그림을 배울수 있고, 재미를 위발한다한다. 쉽게 읽을수 있다고 좋다고한다.
아이들의 생각을 무시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은 적게 읽고 다른 책들을 많이 보면 좋겠다는 맘이 크다.

엄마들의 의견은
일주일에 일정시간만 자유로이 볼수있게 해주자.
만화동화를 보기위해서는 다른책을 3권정도 읽은 후 1권정도 보게 해줘도 좋지않겠나.
하는 의견이었다.
만화동화를 완전히 벗어나게 할필요는 없을꺼 같다는 의견도 있었다. 만화동화를 지속적으로 보지않고 긴 책을 읽기 전에 이어 지는 단계정도로만 생각한다고 이 단계를 지나면 아이가 장문의 긴 책을 읽을 시기가 올꺼라고 기다림을 가지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만화동화를 득과 실을 따질수 없고, 득도 있지만 실도 있다는 의견으로 아이가 너무 빠져서 보지않게 도움을 주고 다른 재미있는 동화책을 골라서 읽을 수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자고했습니다^^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