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지난 회의

이서면 갈산교차로 개통지연의 건

회의주제 이서면 갈산교차로 개통지연의 건
주최자 진미선
일시 2025-08-18 07:00:00
장소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이서면 출판로 46-5 (갈산리) 커피로드뷰
회의내용 참가자들은 서로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나요?
참가자들은 혁신도시의 이서 갈산교차로의 개통이 지연되어 발생하고 있는 불편함에 대하여 토론하였습니다.
완주 혁신도시의 갈산교차로 공사는 당초 예정되었던 23년 12월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도 공사가 지연되어 개통되고 있지 않아 이서교차로에서 합류하여 혁신도시 쪽으로 들어와야 하는불편함 및 이서교차로 합류구간의 극심한 병목현상으로 교통체증이 상시 발생하여 교차로에서 도로 합류시 사고 위험이 항상 높고 불편한데 갈산교차로가 빨리 개통되어 혁신도로로의 진입이 원활하게 되었으면 하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갈산교차로 개통시 남원, 군산, 논산 방향으로 이동시간이 단축되어 출퇴근시간이 보다 빨라질거라는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반면, 논산에서 남원방면으로는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공사가 진행중인것에 비하여 남원에서 논산방향으로는 진입만 가능하고 출구는 없어서 이서교차로에서 진출해야 하는점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주민민원과 공사업체 부도로 인하여 공사가 많이 지체되었는데 듣기로는 올해 말 개통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번에는 꼭 완공되어 주민분들의 이동편의성이 높아질수 있도록 기대감을 표시하면서 회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회의 결과의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해주세요!
1. 갈산교차로 개통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에 대하여 공감.
2. 양방향 진출입로가 개통되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남원에서 논산방면은 출구가 없어 이서교차로를 이용해야 하는 점은 아쉬움.
3. 올해말 개통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번에는 예정대로 꼭 개통되어 주민 편의성이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임.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