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활동기록

활동기록

[우리 공동체, 이대로 괜찮을까?] 온라인 전문가 코칭
관리자 | 2020-09-12 | 조회 1378

'문화로 모이고 공동체로 살다.'


뜻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이룬 소규모 모임부터 조금씩 성장 단계를 경험하고 있는 공동체까지, 완주에는 많은 문화공동체들이 있습니다.


완주에서 문화공동체로 살아간다는 것, 그것은 그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함께 추진하면서 만나는 문화공동체들은 각각의 성장 속도도, 방향도 구성원도 모두 다르지만 결국 '문화'로 연결된다는 점,

궁극적인 고민들과 긍정적인 변화를 희망하는 마음만큼은 공통적인 생각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함께 공감하고 공생하기 위한 상호 의무감, 정서적 유대, 공동의 이해관계 등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재정비 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3차 교육 주제는 '우리 공동체, 이대로 괜찮을까?'로 열어보게 되었죠.


이번 교육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공익활동의 든든한 지원자, NPO 스쿨의 이재현 대표님께서 함께해 주셨답니다!



image



2차 교육과 동일한 방법인 줌(zoom)화상 회의를 통해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재현대표님께서 완주 내 문화공동체들의 운영 형태를 이해하신 후 '공동체 운영 기본사항 진단지표'를 제작해 주셨는데요,

이 지표는 교육 진행 시 공동체 별로 구성원들이 함께 진단해 볼 수 있는 도구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총 10가지 항목으로 이뤄진 지표는 스스로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큰 기준점들을 모아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크된 진단지표를 바탕으로 전문가 분석 후 공동체별 1:1 코칭이 남았는데요,


공동체의 우열을 가리고자 하는 것이 아닌 내 조직을 올바로 이해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된 이번 교육!!

함께 참여해주신 공동체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확장과 발전을 위해 한 걸음 내딛는 모습이 곧 완주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갈 주체들의 모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 성장하고 함께 변화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