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활동기록

활동기록

[내 기획서, 무엇이 문제일까?] 온라인 전문가 코칭
관리자 | 2020-09-12 | 조회 1368

'이것도 저작권에 걸리나요?'로 시작된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비대면 교육, 기억하시나요?

1차 교육에 이어 2차 교육도 한창 진행 중입니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고 싶은데 문화 기획서 작성방법이 너무 어려워요.


머릿속에 있는 계획을 글로 담아내려 하니 막막해요..."


완주에서 활동하고 계신 문화 활동가분들의 고민을 담아 '내 기획서, 무엇이 문제일까?라는 주제로 진행,

기존에 작성했거나 새로 작성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전문가분의 코칭을 받고 있습니다!



image




첫 오리엔테이션은 줌(ZOOM)이라는 화상회의 소통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지역문화인력양성사업 등 문화기획 분야의 전문멘토로 활동하고 계신 '문화용역 주성진' 대표 주성진 강사님께서 함께 해주셨어요.


기획서 쓰기는 왜 어려울까?라는 공통적인 의문을 시작으로 '문화기획'을 이해하는 새로운 관점, 기획서 접근 방법,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법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유익한 강의를 들려주셨습니다.



image



오리엔테이션 이후부터는 각자의 문화 사업기획서를 활용한 강사와의 1:1 온라인 코칭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문화 기획서를 비대면 방식으로 풀어낸다는 것이 쌍방향 소통을 이뤄내기에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번 경험을 또 하나의 문화 활동의 소통 창구로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새로운 방향의 문화 활동 계획을 맘껏 실현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응원하며

마지막 전체 질의응답 일정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이었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