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활동기록

활동기록

[이것도 저작권에 걸리나요?] 저작권의 이해
관리자 | 2020-07-06 | 조회 1422

지난주 목요일,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비대면 교육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컬처메이커즈스쿨의 첫 비대면 교육인만큼 "완주에서 활동하는 문화 활동가 또는 문화공동체는 어떤 교육들을 필요로 할까?"에 대한 의문점을 확산시키며 주민들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첫 번째로 <이것도 저작권에 걸리나요?>라는 주제로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죠 :- )



image




온라인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만큼, 개인 창작물 사용 시 저작권 침해 사례가 발생하는 일이 빈번해지고 있는데요,

그에 따른 창작물 사용에 대한  어려움과 궁금증도 높아지는 요즘, 꼭 필요한 교육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궁금증 해소를 위해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활동 중이신 백재진 강사님께서 강의를 진행해 주셨어요!



image




첫 시간은 저작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작권이란, 저작자가 자신이 창작한 저작물에 대해서 갖는 권리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집니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주제지만 재밌는 사례로 쉽게 접근해 주시니 교육생들의 참여도 자연스레 업! 되었답니다.


오프라인 교육과 같은 현장 반응을 얻기에 아쉬움이 남을까 하는 걱정스러움도 잠시, 댓글 창을 통해 교육생분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신 덕분에 걱정 없이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또 유튜브를 활용하여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영상 속에서 만나는 느낌 또한 새로웠습니다.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진행되었던 이번 교육으로 인해 다음 시간이 더욱 기다려지며 첫 번째 강의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다음 강의는 '내가 사용하는 창작물, 바로 알고 사용하기'에 대한 주제로 진행이 되는데요~


총 3회 진행되는 <이것도 저작권에 걸리나요?> 교육,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