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활동기록

활동기록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쿨] 기본교육, 심화교육 진행 중!
관리자 | 2020-10-27 | 조회 1332

매일 마주하던 평범한 일상이 그립기만 한 요즘입니다.


여느 때 같으면 교육생분들과 직접 한자리에 모여 생각을 나눔 하고 의견을 조율하며 열띤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을 텐데 말이죠.


그렇게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아쉬움을 대신하고 있던 와중에


어떻게 하면 좀 더 많은 주민분들과 수요를 반영한 교육을 향유할 수 있을지 대한 고민이 들었습니다.


이에  '컬처메이커즈스쿨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주민 수요를 수렴하여 다채로운 교육 주제의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봤습니다.


감사하게도 각 교육 분야별 다수의 강의 경험을 보유하고 계신 전문가분들께서 함께 해주셨어요!!


image



기본교육 강의는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윤걸 센터장님과 전성호 팀장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문화도시 사업이란 무엇인지, 문화도시가 되기 위해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는 어떤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강의부터


지역의 핵심 주체가 되기 위한 필수 요건들, 문화사업계획서 작성방법과 같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핵심 내용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image


image


심화교육은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13개 주제로 구성해봤는데요,


문화 활동 및 문화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주제들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image



기본 및 심화교육과 함께 완주에서 활발한 문화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공동체분들의 생생한 활동 사례를 바탕으로


현장 코칭 내용도 함께 담아봤습니다.


이렇게 모아진 강의들이 현재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 한창 진행 중에 있는데요,



image


image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생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문화'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다시 한번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때로는 어려움도 많겠지만 어쩌면 이는 모두가 지속적으로 나아가고 변화할 수 있게끔 하는 원동력인지도 모르겠습니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완주 컬처메이커즈 온라인 스쿨', 다양한 문화 활동에 널리 도움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