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활동기록

[용진] 2021 완주문화장날@ 이 멤버 리멤버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기행’ 현장
관리자 | 2021-11-30 | 조회 764


image


저희는 다섯 가정이 모인 학부모 주민기획단입니다.

서로를 기억하고 지속적으로 같이 활동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다자녀 가족으로 아이들까지 모이면 22명이나 된답니다.

유아·아동·청소년인 아이들 사이에서도 세대(?) 차이가 발생하더라고요.

부모와 아이들 모두 함께 공감하고 활동할 수 있는 영역들을 찾고자 한답니다.”


문화현장주민기획단 활동개요

활동배경 및 목적

  - 학부모 동아리로 모인 엄마들이 좀 더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자 모였으며

    지역에서 같이 아이를 키우는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에 있습니다.


완주문화장날@ 활동내용



image



활동기간 : 2021. 07. 14. ~ 11.20

활동권역 : 완주군 용진읍

구성원 : 김보련 등 총 5명

활동주제 :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기행

활동내용 :

  - 단순 동아리 활동보다 모여서 좀 더 의미있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자고 이야기가 되어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을 찾던 중 완주 문화 도시지원센터의 공고를 보고 참여하였습니다.

  - 적극적으로 활동할 사람만 하자고 해서 5명의 운영진이 구성되고 우리끼리 하자라는 의견이 나왔으나 문화기행을 가고자 하는 가족이 더 있다는 말에 학교 공지를 이용해 참여가족을 모집하였습니다5번 정도의 운영진 회의를 거쳐 참여자를 한정 없이 받을 수 없어 가능하면 4차시 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중심으로 참여자를 선정했습니다.

  - 1차 경천 화암사 문화기행에 8가족 28명 참석

  - 2차 회안대군 생가 문화기행에 8가족 29명 참석

  - 3차 조선 8대 명당 (두억마을) 문화기행 우천취소 /아파트 내 공동 커뮤니티 공간에서 진행 9가족 32명 참석

  - 미디어 교육 : 아이들 교육으로 기획하였지만 어머니들 반응이 더 뜨거웠습니다. 미디어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아이들이 많이 아쉬워했습니다.

  - 문화기행 공유회(문화장날) : 운영진 뿐만 아니라 참여가족 모두 밤 늦게까지 장날 준비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우리만의 단촐한 행사로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지역민들의 호응과 격려로 아파트 주민 및 용진지역 주민들이 다수 참여하는 공유마당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