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대표없는회의

소규모 일상 공론장 '대표 없는 회의' 안내 [FAQ]
관리자 | 2021-02-15 | 조회 2088


image




대표 없는 회의가 시작됩니다.


논쟁적 이슈, 지역문제 등 주제를 중심으로, 마을에서 골목에서 함께 대화를 나눠보세요.

참여자들의 생각과 경험, 그리고 지역에 대해 함께 나눈 우리의 수다가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됩니다. 


문화로 바꾸는 완주, 대표 없는 회의를 열어 보세요.


[개요]

내용 : 완주와 관련된 공공성 있는 의제

대상 : 완주군민 누구나 

규모 : 3인이상 10인이하 소규모 회의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완주문화도시  #공동문화도시  #소규모일상공론장  

#대표없는회의  #상설운영  #수다  #지역의제  #고민과문제  #대화모임

#수다만떨었을뿐인데  #지역이바뀐다니  #진짠지가짠지  #내가확인한다



[소규모 일상공론장 ‘대표 없는 회의’ 안내 FQA]


1. '대표 없는 회의'는 누가 진행할 수 있나요?

  - 완주군민 누구라도 회의를 개설,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대화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커뮤니티 또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 회의주제는 '완주'를 중심으로 주최자가 주제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 같은 지역 내 비슷한 취지와 주제의 신청이 들어올 경우 함께 운영하시기를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 대표 없는 회의를 통한 커뮤니티 확장을 응원합니다.


    · 회의개설신청은 회의진행일 기준 최소 7일 전 신청해 주세요.

    · 회의신청 시 ‘누구나 참여’로 신청하는 경우 최소 7일 이상의 모집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  신청된 회의는 평일 중 오전에 심사가 이루어지며 회의 승인 여부를 개별 안내 해드립니다.

    · 한 번에 다수의 회의 개설신청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담당자와 소통해주세요.

    · 주제와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2. 회의는 어떤방식으로 운영해야하나요?

  - 운영방식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질문과 주제를 놓고 대화를 나눠도 좋고, 각자의 활동 사례를 발표해도 좋고, 서로 인터뷰해도 좋고, 논쟁적인 이슈에 대해 토론해도 좋습니다. 

  - 서로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공유하자는 취지대로 모두가 함께 토의할 수 있는 소규모(3인 이상 10인 이내)의 모임을 권장합니다.

*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승인 가능한 인원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어떤 지원 사항이 있나요?

  - 대표 없는 회의는 주최자에게 회의 운영비를 지원합니다.

  - 회의 운영비는 다과, 식사, 장소대관 등의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내역에 대한 별도의 영수 증빙은 하지 않습니다.

  - 회의 운영비는 회의결과 입력 후 회의 주최자에게 1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회의결과 입력 시 파일 다운로드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다운로드' 를 클릭하셔서,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4. 관심 있는 회의에 어떻게 참여를 하나요?

  - 회의 목록에서 관심 있는 회의가 개설된 것을 확인하셨다면 모집 상태를 확인 하신 후 개인정보 입력 후 참여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민이 주체적으로 진행하는 회의이기 때문에 회의 주최자와 연락을 취하신 후 회의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 회의 주최자는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의 참여 관련하여 홈페이지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수정 중에 있습니다>



5. ' 대표 없는 회의' 회의 진행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회의가 종료된 후 14일 이내 결과자료를 사진과 함께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회의결과는 참여자들의 이야기를 요약하여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결과자료는 가벼운 마음으로 작성해주시어 사진과 함께 입력주시면 됩니다.


  ※ 회의 결과 입력방법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좌측 대표 없는 회의 탭 -> 내 모임 관리하기를 통해 결과자료 입력

    · 회의 참여자 정보 및 사진을 꼭 등록해주세요.

  ※ 참여자정보, 사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동의서가 확인되지 않으면 회의 운영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6. 제한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 상업행위 및 정치, 종교 등 특정목적을 띄고 있다면 회의 개설이 불가합니다.

  - 강의, 강연, 교육, 의제가 없는 단순 대화모임 등 회의로 볼 수 없는 활동은 회의 개설이 불가합니다.
  - 개인적 이슈, 지식공유, 공동체 내부 회의, 지역과 직접적 연관이 없는 사회문제 등의 주제들에 대하여는 개설이 불가합니다.

  - 가족회의 및 가족참여 회의는 불가합니다.



7. 기타사항

  - 대표 없는 회의를 통해 발견된 지역의 이야기들을 취합하여 사업연계 및 관련 공개포럼을 진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