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대표없는회의

'대표 없는 회의' F A Q
관리자 | 2020-01-31 | 조회 368


1. '대표 없는 회의'는 누가 등록할 수 있나요?

  - 완주군민 누구라도 회의를 신청,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대화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커뮤니티 또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 대표 없는 회의를 통한 커뮤니티 확장을 응원합니다.



2. '대표 없는 회의'는 어떤 주제로 운영하나요?

  - 회의는 '완주'를 중심으로 주최자가 주제를 선정, 참여자 모집 후 대화모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회의 주제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래의 주제들로 이야기를 진행해보셔도 좋습니다.


  ※ 대화모임 예시주제

     1) 나에게 완주는?

     2) 요즘 관심사는?

     3) 내가 하고 싶은 모임활동은?

     4) 지금 시기에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은 일은?

     5) 실패 하더라도 하고 싶은 일은?

     6) 힘들 때 생각나는 것들은?

     7) 도대체, 문화가 뭐지?

 

  - 회의의 주제를 여러 가지로 선정, 진행해보셔도 좋습니다.

  - 완주가 중심이 된 어떤 주제라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만, 사업목적과 부합하지 않은

    대화모임은 개설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같은 지역 내 비슷한 취지와 주제의 모임의 신청이 들어올 경우 함께 운영하시기를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3. 운영방식은 정해져 있나요?

  - 운영방식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질문과 주제를 놓고 대화를 나눠도 좋고, 각자의

    활동 사례를 발표해도 좋고, 서로 인터뷰해도 좋고, 논쟁적인 이슈에 대해 토론해도 좋습니다.

    수다를 떨어도 좋습니다.

  - 서로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공유하자는 취지대로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3인 이상 10인

    이내)의 모임을 권장합니다.



4. 어떤 지원 사항이 있나요?

  - 대화모임은 주최자에게 모임 운영비를 지원합니다.

  - 모임 운영비는 다과, 식사, 장소대관 등의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내역에 대한

    별도의 영수 증빙은 하지 않습니다.

  - 운영비는 모임 주최자에게 고정 1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결과자료 입력 시 파일 다운로드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다운로드' 를 클릭하셔서,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 ' 대표 없는 회의' 대화모임 진행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대화모임이 종료된 후 14일 이내 결과자료를 사진과 함께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결과자료는 키워드 중심의 간단한 양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작성해주시어 사진

    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 입력방법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 좌측 대표 없는 회의 클릭 -> 내 모임 관리하기 의 결과자료 입력

  - 대표 없는 회의를 통해 발견된 지역의 이야기들을 취합하여 사업연계 및 관련 공개포럼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6. 제한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 상업행위 및 정치, 종교 등 특정목적띄고 있다면 대화모임 개설이 불가합니다.

  - 대화모임의 제한사항은 없습니다.